이용약관 변경공지

변경 전

제 5 장 환불 및 변경

제 21 조 (환불정책)

1. 회사의 유료서비스는 “온라인디지털콘텐츠산업발전법” 및 “디지털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에서 규정하는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서비스입니다. 회사는 청약철회권의 제한을 위해 동법에 따라 다음 각 호 중 하나의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1) 청약의 철회가 불가능한 서비스에 대한 사실을 표시사항에 포함한 경우

2) 시용상품을 제공한 경우

3) 한시적 또는 일부 이용 등의 방법을 제공한 경우

제 22 조 (환불규정)

1. 회원이 서비스에 대하여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환불은 다음 각 호의 요건에 모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1) 결제 승인 후 7일 이내

2) 회사가 제공하는 체험 콘텐츠를 제외하고, 1개 이하의 동영상 콘텐츠를 사용하였을 시

2. 전항의 환불요청은 회원이 고객지원센터를 통한 전화, 전자우편 등으로 회사에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3. 회사는 전항에 따라 회원이 표시한 계약해제, 해지의 의사표시를 수신한 후 지체 없이 이러한 사실을 회원에게 회신합니다.

4. 회사는 회원에게 계약해제, 해지의 의사표시에 대하여 회신하고 최대한 신속하게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이를 환급하여야 하며,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하여야 합니다.

5. 회사가 이 약관 제14조 및 기타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를 지속할 수 없을 경우에는 이를 회원에게 공지한 후 최대한 신속하게 환불하여 드립니다.

6. 전항의 경우 회원의 서비스 이용기간 잔여일에 비례하여 환불하여 드립니다.


변경 후

제 5 장 환불 정책

회사의 환불 규정은 “콘텐츠산업진흥법” 및 “디지털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 등을 반영하였습니다.

제 21 조 (7일내 청약철회에 의한 환불)

1. 회사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등”이라 합니다.)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재화등의 구매일 또는 재화등의 수령일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다음의 경우 위 1항의 청약철회를 할 수 없습니다.

1) 회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2)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로 재화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복제가 가능한 재화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태블릿, 노트북 컴퓨터 등의 기기의 제품 포장을 개봉한 경우

제 22 조 (환불규정)

회원이 서비스 이용을 중도에 해지하거나 이용계약이 해지되는 경우 다음과 같이 환불합니다.

1. 학습기간이 1개월인 경우

1) 학습 시작 전 : 이용료 전액

2) 학습 시작 이후 총 수업일의 1/2이 경과하기 전 : 납부한 금액에서 정상가격의 1/2에 해당하는 금액을 차감한 금액

3) 학습 시작 이후 총 수업일의 1/2이 경과한 이후 : 환불액 없음

2. 학습기간이 1개월보다 긴 경우

1) 학습 시작 전 : 이용료 전액

2) 학습 시작 이후 : 환불 사유가 발생한 그 달의 환불액 (제22조 1항에 준하여 산출)과 나머지 달의 이용료 전액을 합산한 금액

3. 교재, 태블릿, 노트북PC 결합상품

1) 위 1항과 2항의 기준에 따라 환불액을 산출하며, 기기의 회수가 확인된 이후 환불이 가능합니다.

2) 기기는 환불하지 않고, 온라인 강의 서비스의 사용만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 판매가에서 제품 구성 페이지에 명시된 기기의 소비자 가격을 제한 금액을 기준으로, 위 1항과 2항의 기준에 따라 환불액을 산출합니다.

3) 교재, 태블릿 및 노트북 등 재화의 파손, 파본, 배송오류 등의 문제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추가 배송비용 없이 재발송하거나 환불해 드립니다. 이 때 회원은 반드시 배송 받은 재화를 먼저 회사에 반송하여야 합니다.

4) 제품 개봉 후 또는 고객에게 책임이 있는 사유로 제품이 멸실 되거나 훼손된 경우에는 반품 및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4. 이벤트 상품이 배송된 경우, 납부한 금액에서 이벤트 금액을 별도 차감 후 환불됩니다.

5. 할인이 적용된 상품 구매시, 본래 상품 가격을 기준으로 금액을 공제하고 환불됩니다.

6. 환불요청은 회원이 고객지원센터를 통한 전화, 전자우편 등으로 회사에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 효력이 발생하며, 회사는 환불 요청을 접수하고 회원의 요청과 환불 규정 확인 후 본 약관에 정한 바에 따라 환불해 드립니다.

7. 회사는 회원에게 계약해제, 해지의 의사표시에 대하여 회신하고 최대한 신속하게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이를 환급하여야 하며,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하여야 합니다.

8. 회사가 이 약관 제14조 및 기타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를 지속할 수 없을 경우에는 이를 회원에게 공지한 후 회원의 서비스 이용기간 잔여일에 비례하여 환불하여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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